본문 바로가기

뜯어보기

LG G3 렌즈 커버 교체하기



나는 아직 LG G3를 쓰고 있다.

몇달 전에는 메인보드를 교체하면서 까지 쓰고 있다.

게임할 때 약간 버벅이기도 하지만...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

하지만!

사진이 흐릿하게 나오기 시작했다.

전원 및 볼륨버튼이 뒤쪽에 있어서 렌즈를 만지거나 기스로 인해 난반사가 일어나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이번에도 렌즈 커버를 교체해보기로 했다.

알리에서 커버를 주문했고 3주 정도 기다린 후에서야 받을 수 있었다.

아래 사진이 렌즈 커버 교체전 찍은 렌즈커버이다.

상당히 흐릿하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버튼까지 달린 모델을 팔지만 굳이 교체할 필요없어서 렌즈 커버만 샀다.

렌즈 커버가 기스나지 않게 보호 필름이 붙어 있다. (사용할 때는 때줘야 한다.)




렌즈 커버의 기스를 보여줄려고 사진을 찍었으나..

접사가 잘안되는지 보이질 않는다.

하지만 기스가 많은 것은 확실하다.




렌즈 커버 교체를 위해 전원을 끄고 후면 케이스를 벗낀다.




나사 두개를 풀고 약간의 힘을 주면 아래 사진 처럼 커버가 분리 된다.




볼륨 및 전원 버트는 다시 사용해야 하므로 렌즈 커버에서 분리한다.




분리한 전원 및 볼륨 버튼을 새로운 렌즈 커버와 결합한 후 폰에 장착해준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커버가 상당히 깨끗해지고...

기분 탓인지 모르겠지만 사진도 깔끔하게 나오는 것 같다.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 메인보드 자가교체로 인한 고장 및 AS거부에 대해 저는 어떠한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