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블루투스 작동 중 먹통 현상 해결 방법

어제 블루투스 어뎁터를 교체했는데.. 문제가 생겼다.

무선랜은 잘 작동하는데 블루투스가 잘 작동되는 도중에 먹통이 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혹시나 드라이버 문제인거 같아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 가서 Window 10 드라이버를 받아 설치했지만 동일한 증상이 발생했다.

장치 관리자에 나타난 에러를 검색해도 잘 나타나오지도 않고 해결되지 않아 애를 먹고 있었는데 해결된 것 같다.


먼저 문제가 생겼을 때 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이 나온다.



장치관리자에 접속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 마크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장치 관리자'





블루투스에 오류가 생겨 느낌표가 붙은 것을 볼 수 있고 전원에 문제가 있다는 문구가 뜬다.



다음부터 내가 해결한 방법이다.



먼저 '노트북을 재부팅 → 장치 관리자 → 블루투스 더블 클릭'




'전원 관리 →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체크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하고 나온다.


지금 한 3~4시간 노트북을 켜두었는데 블루투스가 먹통되는 현상은 없어졌다.

최근 블루투스 때문에 애를 먹고 있는데... 다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